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니 시크릿> 책의 배경, 목표의 네빌화, 5단계 공식

by Donna Lee 2024. 5. 5.

 

배경

 

 이 책의 저자 조 비테일은 마케팅과 저술 활동, 강연가로서 큰 성공을 거둔 사람이지만 그는 한 때 노숙을 할 만큼 어려운 시기를 보낸 적이 있었습니다. 그는 한국에 론다 번의 <시크릿>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그의 다른 저작들도 자연스레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 책 <머니 시크릿>은 저자가 가난한 여동생이 성공하길 바라며 썼다고 합니다. 그가 성공하기까지 도움이 되었던 여러 전략들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그의 여동생은 이 책을 읽고 그대로 실천하여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책의 시작을 자신에게 일어난 몇 가지 기적을 나열하며 시작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드림카였던 BMW 로드스터를 몰고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했고 책을 출판해 안정적인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이렇게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수 있는 이유는 앞으로 설명할 전략을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목표의 네빌화

 네빌 고다드는 저자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 중 한 사람입니다. 네빌 고다드는 상상력을 이용하여 결과를 창조하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쳤습니다. 네빌 고다드는 원하는 것을 상상할 때 단지 이미지만을 떠올리지 말고 그 상황에서 듣고 싶은 목소리, 촉감 등 실제로 벌어진 일인 것처럼 생생하게 상상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저자는 이 과정을 '목표의 네빌화'라고 부릅니다. 네빌 고다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망이 충족되었을 때의 감정을 몸에 배게 하라." 이것이 바로 열쇠이자 비밀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네빌이 제안하는 것은,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걸 가지고 싶다면 일단 그걸 '느껴야' 한다는 데에 있습니다. 당신은 마음속에서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손에 넣은 것처럼 느껴지지 않는 한 그것은 핵심을 놓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원하는 것을 이뤘을 때 느끼는 감정 중 하나는 '감사'일 것입니다. 감사의 마음은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에너지 가운데 하나입니다. 당신의 인생에 감사함을 느끼고 당신의 건강한 폐화 가정과 이 책에 감사함을 느끼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감사함을 느끼는 순간, 당신에게는 기적을 이루어낼 에너지가 충전됩니다. 당신이 엄청난 축복 속에 살고 있음을 깨닫고 그에 감사하면 훨씬 더 큰 축복이 저절로 당신을 찾아올 것입니다. 

 

5단계 공식

저자는 5단계 공식을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전부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1.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을 깨닫는다.

2. 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한다.

3. 부정적 믿음이나 한계를 설정하는 믿음은 모두 지워버린다.

4. 내가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의 느낌을 미리 느끼다.

5. 직관적 충동에 따라 행동하고 목표를 내버려 두면 목표가 저절로 달성된다.

 

 사람들은 무언가를 원하면 그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그러한 고민을 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할 때 당신은 자아가 볼 수 있거나 할 수 있는 범위 안으로만 한정됩니다. 당신의 목표를 모든 사물과 사람의 정신과 연결된 무의식 차원으로 확장시키고 그 차원에서 당신과 당신의 목표가 서로 만나도록 그 목표를 풀어준 뒤,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당신 앞에 나타나는 모든 기회를 활용한다면 그 목표는 저절로 달성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이 세상에는 어떤 것을 얻는 데 한 가지 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행운권이 당첨되어 새 차를 받고 어떤 사람은 허리가 휘도록 일을 해 모은 돈으로 새 차를 사고, 또 어떤 사람은 아무런 부담 없이 현금을 지불하고 새 차를 사기도 합니다. 새 차를 얻는 방법은 이것 말고도 수없이 많습니다. 누구든 세상은 자기에게 맞출 수는 없습니다. 다만 본인의 의도와 목표를 분명히 밝히고 세상이 스스로 알아서 그 목표를 해결하도록 내버려 두면 결국 자기가 애초에 원하던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누구든 결과를 만들어낼 수는 없으며 다만 그 과정에 참여할 수 있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 가장 멋지게 참여하는 방법은, 내면의 잠재의식과 무의식이 대부분 알아서 일을 처리하게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