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착의 법칙> 책의 저자, 성공에 대한 집착, 집착의 활용

by Donna Lee 2024. 5. 1.

 

저자

 

 이 책의 저자 그랜트 카돈은 세계적인 세일즈 트레이닝 전문가이자 마케팅 인플루언서, 기업가, 부동산 투자자입니다. 현재 보유 기업 7개, 운용 자산 40억 달러, 순자산은 6억 달러를 웃도는 억만장자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는 젊은 시절 마약중독자로서 힘겨운 삶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부유하게 지내다 갑자기 가난해진 집안 경제 상태에 적응하지 못한 저자는 10대 시절 문제아였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술과 담배, 마약을 하는 나쁜 무리와 가깝게 어울렸습니다. 마약은 저자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했지만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었습니다. 심지어 마약 때문에 죽을 뻔했음에도 저자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절대 마약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그 다짐은 얼마가지 못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자동차 세일즈맨이 되었지만 역시 달라지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결국 저자는 재활 치료 시설에 들어가게 됩니다. 1달 정도 후, 시설에서 퇴원하는 길에 상담사는 저자에게 성공은 꿈도 꾸지 말라는 말을 합니다. 왜냐하면 저자에게는 중독 성향이 있기 때문인데 이는 절대 치료할 수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상담사의 냉소적인 말에 그랜트 카돈은 오히려 동기 부여를 받았습니다. 다시는 마약에 손대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리고 상담사가 말한 중독 성향을 자신의 인생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일에 활용하겠다고 결심하게 됩니다. 

 

성공에 대한 집착

 치료 센터에서 나온 저자는 집으로 돌아와 인생에서 이루고 싶은 일을 종이에 적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저자는 자신이 왜 마약에 중독되었는지를 깨달았습니다. 마약에 집착했기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바로 어렸을 때부터 집책 했던 목표, 특히 성공에 대한 집착을 포기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위대함에 대한 사명을 거부하고 성공을 향한 집착을 억누른 탓에 자신의 에너지가 파괴적인 행동에 집중되었던 것입니다. 그날 저자는 성공하고 다른 사람도 돕겠다는 열망과 다시는 싸우지 않겠다고 결심하게 됩니다. 

 성공의 길로 되돌아가는 첫 번째 단계는 나 자신을 돕는 일이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믿고 신뢰하게 하려면 먼저 나의 자존감을 다시 키워야 했습니다. 당시 저자는 자동차 세일즈 일을 하고 있었는데 그 일을 무척 싫어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세일즈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터 세일즈를 성공의 출발점으로 활용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저자는 세일즈와 자동차 산업에 대한 모든 걸 하나도 빼놓지 않고 배우는 데 전념했습니다. 저자의 집착 에너지를 모조리 끌어모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삶을 재설계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6개월 후 저자는 자동차 판매점에서 판매왕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성공의 비결을 궁금해했습니다. 저자는 끔찍한 습관에 집착하는 대신 아이였을 때 가졌던 천진함과 에너지를 그대로 되살려 다시 성공에 집착한 것이 비결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성공에 대한 집착을 거부하지 않고 온전히 받아들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몇 년 만에 처음으로 나에 대해 기분 좋은 감정을 느낀 것입니다. 저자는 당시 처음으로 하겠다고 마음먹은 일들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침에는 일어나 식사를 하면서 세일즈 트레이닝 동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최고가 되겠다는 집념으로 출근길에 운전하면서 자기 계발과 세일즈 트레이닝 오디오를 들었습니다. 처음 1년 동안 세일즈맨으로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약 700시간 정도를 썼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보다 1시간 먼저 출근하고 밤 10시가 넘어 퇴근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한 달 한 달이 지날수록 그는 전달의 자신보다 나아졌고 자존감이 점점 커졌습니다. 결국 28살 때 그는 뛰어난 세일즈 전문가가 되어 있었습니다. 성공은 그에게 새로운 마약이 되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집착 성향을 해로운 방향이 아니라 유익한 방향으로 만드는 법을 알아냈습니다. 마인드셋의 대전환이 일어난 것입니다. 

 

집착의 활용

 많은 사람들이 집착은 나쁜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집착은 재능이라고 말합니다. 집착은 당신이 꿈꾸고 마땅히 누려야 하는 삶을 이루기 위한 가장 소중한 도구입니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이 진정으로 집착해야 할 대상을 결코 알아내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집착을 버리라고 배워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래서는 안됩니다. 집착할 대상을 찾으십시오. 그것이 무엇인가는 지금 당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뭔가를 향한 욕구, 충동, 집착이 있다면 그것을 언제든 다른 방향으로 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게임에 집착해 거기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쓸지도 모릅니다. 저자는 상관없다고 말합니다. 이런 집착은 당신이 다른 것에도 집착할 수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삶에서 위대함이라고는 조금도 만들어내지 않는 일들에 집착하더라도 지금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건 당신에게 집착할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입니다. 

 뭔가에 집착한다는 것은 위대한 일을 할 힘이 있다는 뜻입니다. 집착은 평균을 추구하는 문화에서 당신을 구해줍니다. 이제 당신은 이 집착이란 괴물을 다스려 그 에너지가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쪽으로 향하도록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집착을 억누르거나 줄이지 말고 활용하십시오. 집착의 방향을 바꾸십시오.